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주 갤럭시 S21 사전예약 실시, 해택 및 구매시 체크 해야 할 점
    IT 2021. 1. 15. 19:15
    반응형

     

    갤럭시 S21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작년 갤럭시 S시리즈보다는 한 달 정도 빨리 공개를 했네요. S21, S21+, S21 울트라 이렇게 3종으로 출시가 됐으며 1월 1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과 같이 이번에도 사전예약을 할 경우 해택이 있는데요.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울트라 모델은 갤럭시 버즈 프로 모델을 제공합니다. 1월 28일까지 구매한 경우에만 사은품 혜택이 있으며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스토어에서 구매를 했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ebay 일반 셀러나 Amazon 마켓플레이스 셀러는 해당사항이 없으니 구매하실 때 체크를 해봐야 할 것 같네요.

     

    가격은 기본모델이 1250불부터 시작입니다. S20 때 호주에서는 4g 모델을 출시해서 5g 보다 좀 더 싸게 선보였었는데요. S21은 5G 모델만 출시하였습니다. 전체적 출고가는 S20와 비교해서 100~200불 정도 내려갔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내부 칩셋이 한세대 업그레이드되면서 전작 대비 전체적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삼성 홈페이지 광고에 따르면 최대 2x 빠른 AI, 최대 20프로 빠른 CPU, 최대 35프로 빠른 GPU라고 합니다. S20 때 말이 많았던 엑시 노스 칩도 이번 모델에서는 스냅드래곤칩 모델과 성능차가 많이 줄었다고 하네요. 카메라 성능 또한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많이 돼었으며 기존과 같이 울트라 모델은 100x 줌까지 지원합니다. 전면 초음파 지문인식 센서 또한 S20대비 커졌습니다. 배터리는 플러스 모델만 4500mh-> 4800mh로 증가하였습니다.

     

     

    반면 전작 대비 안 좋아진 점도 있긴 한데요. 체크해서 봐야 할 점은 S21은 충전기와 이어폰이 기본 구성품에서 빠졌습니다. 요즘은 충전기를 많이 들 집에 가지고 있긴 합니다만 최신 충전기는 아닐 수 있습니다. S21는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 기존 충전기가 25W 지원이 아닌 경우에는  25W 고속 충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S10까지는 15W 충전기를 제공한 걸로 아는데 풀 스피드 충전을 원할 경우 25W 지원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모델까지는 옵션으로 충전기를 제공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추가로 S20 울트라 모델은 별도 판매 45W 충전기로 더 빠른 충전이 가능했지만 S21 울트라 모델은 45W 초고속 충전 지원에 대한 내용이 없네요.

     

    무게 또한 S20 시리즈 대비 소폭 무거워졌습니다. 디스 플레이에서도 울트라 모델 빼고는 엣지가 아닌 플랫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네요. 울트라 모델 빼고는 해상도 또한 낮아졌는데요. QHD+가 아닌 FHD+로 다운그레이드 됐네요. S20에서는 120hz 주사율이 FHD+에만 지원해서 QHD+를 잘 안 사용하는 점과 울트라와 급 나누기를 반영한 것 같습니다. S20에서는 고정 120hz 또는 60hz 주사율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 S21 울트라 (10-120hz) 기본, 플러스 (48-120hz)의 변동 주사율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왕 변동 주사율이 적용될 거면 울트라와 같이 QHD+에 같은 변동 주사율을 적용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램 또한 울트라 모델 빼고는 줄었는데요. 울트라는 용량에 따라 12gb-16gb이고 기본 모델과 플러스는 용량에 관계없이 무조건 8gb입니다. 전작보다 램이 줄어든 모델은 이번 모델이 처음인 것 같네요. 여기에 더해 S20기본 모델은 뒤판이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이 적용되었습니다. 유리 재질과 보기에 잘 차이가 안 난다고 하는데 이 정도 되면 기본과 플러스 모델은 같은 플래그쉽 모델이 아닌 S21 FE 같은 느낌이 납니다.

     

     

    S21 시리즈는 노트 펜을 지원할 거라고 공개 전부터 말이 많았는데요. S모델 최초로 S21 울트라 모델에서 펜을 지원합니다. 아쉬운 점은 별도 구매에 폰에 꼽을 수가 없고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정말 별도인 펜입니다. 대신 펜을 꼽을수 있는 울트라 전용 케이스를 판매한다고 하는데 울트라 모델은 가뜩이나 큰데 펜 수납 가능한 케이스를 끼우면 더욱더 커질 것 같긴 하네요.

     

    이번 갤럭시 S21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를 했는데요. 특이한 점은 삼성닷컴 전용 색상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기본 모델은 전용 색상도 없습니다. 기본 모델은 가뜩이나 뒤판이 플라스틱인데 이것마저 차별당하네요. 대신 기본 색상을 가장 많이 제공하고 개인적으로 전용색상이 그다지 예뻐 보이지는 않네요. 추가적으로 S21모델은 Micro SD 슬롯도 빠졌다고 하네요. 추가 확장이 안 되는 만큼 용량을 선택하실 때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S20에서 워낙 출고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S21에서는 출고가를 많이 낮추어서 출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S21이 S20 다음 세대 모델이지만 여러 가지로 다운그레이드 된 점도 있고 모델별로 아쉬운점도 많이 있네요. 구매를 하실 때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