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주 갤럭시 S10e - 실제 사용 후기 리뷰 스펙 배터리 카메라
    IT 2019. 7. 26. 07:43
    반응형

    갤럭시 S10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10e 사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호주에 살고 있다 보니 호주 정식 발매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S10e 128gb 호주 버전 출고가는 $1199입니다. 현재 환율 825로 한화로 계산해보면 98만 9000원입니다. 한국보다 훨씬 비싸네요. 저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를 했었는데 호주 가격이 비싸서 그런지 갤럭시 S10e도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를 주어서 통신사 할인과 갤럭시 버즈를 팔아서 계산해 보니 $700불 정도 이더군요. 갤럭시는 아이폰에 비해 일반적으로 할인율이 크니 사실 때 할인해택을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갤럭시 S10e 프리즘 화이트

    우선 외관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S10e는 edge 가 아니고 평면 화면 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인데요. 삼성에서 평면의 선택지를 준 것은 긍정적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Edge가 예쁜 것 같은데 실 사용할 때는 평면이 확실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면은 카메라 부분을 빼고 전부 화면입니다. 같은 크기에 화면은 더 넓게 쓸 수 있어서 좋네요. 뒷면 색깔은 각도에 따라 색이 약간 다르게 보입니다. 저는 프리즘 화이트를 구입했는데 너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특이해서 예쁜 것 같습니다. 디자인과 마감은 상당히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호주 모델인 경우 S10e에 화면 보호 필름은 씌워져 있는데 한국 모델에는 들어있는 케이스는 없더군요. 가격도 더 비싼데 이런 차별 좋지 않습니다.

     

     

    성능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갤럭시 s10e 구매 전에는 S6 edge를 사용했었는데 비교했을때 속도나 반응속도는 체감될 정도로 확실히 더 좋습니다. 특히 S6 edge 때 제 폰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많은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으면 약간의 버벅거림이 느껴졌는데 S10e는 그런 게 없더군요. s6 edge가 램이 3기가이다 보니 그런가 추측했었는데 S10e는 6기가이다 보니 그런 버벅거림이 전혀 없습니다. 아쉬운 점은 S10은 8기가인데 똑같이 8기가를 넣어 주었으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S9까지 4기가였던 램이 더 커진거에 대해서는 만족합니다. 램 용량에 민감하 신분은 S10이 8기가로 더 많으니 참고하세요.

     

    CPU는 S10e, S10, S10 플러스가 같은 것을 사용해서 처리 속도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하기야 보급형과 플래그 쉽의 차이중 하나가 CPU 인데 낮을걸 달아 주었다면 S 마크를 달고 출시하면 안 되겠죠. 최신 CPU다 보니 아주 빠릿빠릿하고 웬만한 고사양 게임도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아쉬운 점은 갤럭시인 경우 나라별 모델에 따라 들어가는 CPU가 차이가 있습니다.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인데요. 한국과 호주 모델은 엑시노스가 들어갑니다. S9까지는 두 CPU 간에 공정 차이가 없었는데 이번 버전에는 엑시노스는 8nm 스냅드래곤은 7nm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미세 공정이 더 좋기 때문에 성능에도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하니 스냅드래곤 버전을 원하시는 분은 해외 버전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저장 용량은 기본 버전이 128기가 인데요. 일반적 사용 시에는 아주 충분한 용량입니다. 아이폰은 기본 버전이 64기가인 점을 비교했을 때 두배나 많은 용량이죠 특히 갤럭시는 용량 부족시 마이크로 SD카드로 용량을 늘릴 수 있으니 이런 점은 후한 점수를 주고 싶군요. 아주 만족해서 쓰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S10, S10 Plus, S10e 전부 다 같은 삼성 AMOLED 디스플레이 입니다. 성능적 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화질에 차이가 있는데요 S10, S10 Plus는  3040x 1440이고 S10e인 경우 2280x1080입니다. 같은 화면에 픽셀이 더 많을수록 더 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edge 도 1440x2560인데 픽셀만 생각했을 데는 다운그레이드입니다. 작은 화면에 워낙 고 픽셀이어서 개인적으로는 차이를 못 느끼겠더군요. 하지만 찾아보니 차이를 느끼시는 민감하신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S10, S10 Plus는 고릴라 글라스 6가 적용되었는데 s10e는 고릴라 글라스 5라고 합니다. 고릴라 글라스 6가 좀더 튼튼하겠지요. 저는 폰을 나름 곱게 쓰는 편이어서 크게 단점은 아니었지만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3100mAh 들어가 있습니다. S7 edge 가 3600mAh 이 였는데 노트7 배터리 사건 이후로 삼성이 배터리 용량을 크게 줄였습니다. S8 S9 은 3000mAh 인거에 비해 조금 더 큰 용량이 들어 있는 건데요. S10 은 3400mAh S10 플러스는 4100mAh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벼운 웹서치와 통화 정도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쓰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이나 동영상을 많이 볼 경우 배터리 용량은 조금 아쉽습니다.

     

     

    카메라는 전면에 1개 후면에 2개 달려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셀카를 잘 안 찍어서 전면 카메라를 많이 사용 안 하는데요. S6 edge 랑 비교해 보면 체감 될 만큼 더 좋아졌습니다. 후면 카메라인 경우는 광각과 초광각 카메라가 달려 있는데요. 쉽게 말해 광각이 기준이면 초광각은 줌을 마이너스한 것 같은 효과입니다. 풍경 사진 찍을 때는 확실히 유용합니다. 후면 카메라도 S6 edge와 비교하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S9과 비교해서 사진 화질이 깨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패치 후 괜찮아졌습니다. S10과 비교해서는 망원 카메라가 없는데요. 망원 카메라는 광각 카메라 기준으로 광학 줌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씩 인물 중심으로 조금 당겨 찍고 싶은데 있었으면 확실히 좋을 것 같네요. 대신 걸어서 앞으로 가면 됩니다. 카메라 하나가 없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카메라 성능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플래그 쉽 답게 OIS 손떨림 방지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S10e 산 이후로는 똑딱이 RX100이 있는데 잘 안 가지고 가게 되네요.

     

    S10과 S10 plus는 화면 초음파 지문 인식을 넣어 주었는데 S10e는 오른쪽 전원버튼 지문인식입니다. 그래도 같은 플래그 쉽인데 최신 기술이 빠진 거는 마이너스 포인트입니다. S6 edge는 전면 홈버튼 지문 인식이었는데 이게 측면으로 가니까 저 같은 경우는 하던 습관이 있어서 꽤 불편했었는데요. 역시 사람은 적응 하기 나름이라고 쓰다 보니 괜찮습니다.오른쪽 엄지와 검지, 왼쪽 검지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인식률이나 속도는 좋습니다. 저는 왼쪽 주머니에 폰을 넣고 다녀서 폰 끄내면서 왼쪽 검지로 락 해제를 많이 하는데 전원 버튼이 좀 상단에 있어서 손의 적응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면 홈버튼 지문인식이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페이스 인식은 안 쓰는데 아이폰과는 다르게 3D 가 아니고 2D 여서 보안적인 부분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페이스 인식을 기대하시는 분은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속도, 카메라는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크지 않은 배터리 용량과 화면 지문인식이 s10e 만 빠진점 그리고 왼쪽 볼륨 버튼 밑에 위치하는 빅스비 호출 버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쓰지도 않는 빅스비를 물리적 버튼으로 만들어 놓은 것과 볼륨 버튼 누를 때 가끔 실수로 누를 때도 있어서 불편하네요. 호주에서 구매하시는 분은 호주 정발 제품만 2년 보증기간이니 구매하실 때 보증기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